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넷플릭스 영화 정이, 호불호의 결정판

by 조이팸 2023. 3. 6.

[출처: 네이버]

 

정이 Jung_E, 2022

넷플릭스에 나오는 영화는 전부 보는 편인 조이팸

순간 1위를 기록하던 영화 정이

고 강수연 배우의 유작으로 기대가 되었던 영화이기도 하다.

영화 정이는 호불호가 굉장히 강해서

평점이 매우 극명하다.

나 또한 영화에 편식없이 모두 즐기는 편이지만

이 영화는 호불호가 갈렸다.

조이팸은 호 일까 불 일까?

영화 소감문에서 그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1. 영화 소개 및 출연진

뇌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전투 A.I를 바탕으로 이야기는 시작한다.

급격한 기후 변화로 지구에서 더이상 살아 갈 수 없게 되면서 새로운 삶의 공간인 쉘터로 이동하게 된다.

오랜 시간 동안 내전으로 수많은 용사들이 죽어갔으며 그중 주인공인 윤정이가 작전의 승리를 이끌며 전설의 용병이 된다.

하지만 한 번의 실패로 인해 식물이간이 되면서 군수 A.I 개발회사에 팔아지게 되는데..

 

영화 출연진은 연상호 감독, 주연으로 김현주(윤정이), 강수연(윤서현), 류수경(김상훈)이다.

평점으로는 1점에서 10점까지 호불호가 굉장한 영화이다. 현재 네이버 평점은 6.21점

 

 

 

2. 영화 줄거리

"저희는 윤정이 팀장의 뇌 데이터로 이 전쟁을 끝낼 최고의 전투 A.I를 만들겁니다."

이 대사에서 많은 이야기가 함축되어 있다. 주인공인 정이는 생계를 위한 전투 용사로 아픈 딸의 수술비를 위해 전쟁에 나가게 된다. 다시 돌아 오겠다는 약속을 하고 딸은 수술을 받고 정이는 전쟁터로 나간다. 그러나 그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고, 엄마 정이는 식물인간이 되었다. 생계가 어려운 정이네에게 전투A.I를 만드는 회사에서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하게 되고 정이의 엄마는 어린 손녀를 위해 그것을 승락하게 된다.

그렇게 정이의 뇌데이터를 기반으로 전투 A.I는 지속적으로 개발되었고, 35년 뒤 정이의 딸 서현(강수연)은 그 프로젝트에 참여 하게된다. 전쟁을 끝낼 최고의 전투 A.I를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그러나 전쟁의 끝자락이 되어가고, 이 프로젝트의 오너 김상훈은 이 일을 멈추라고 지시한다. 그러면서 전투 A.I는 상업용 A.I로 변질되면서 서현은 정이를 탈출 시킬 방법을 찾게 된다. 그 과정에서 엄마 정이의 사랑과 희생을 강하게 느낀 서현.

과연 서현과 정이는 행복한 결말을 맞이 할 수 있을까?

 

 

 

3. 영화 감상평

영화는 주로 남편과 함께 보곤한다. 이 영화는 AF영화로 내가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장르이나, 친숙한 배우들이 나오기에 약간의 기대감으로 시작한 영화이다. 영화 보기전 평은 제대로 챙기지 않는 편이라 그때까지만 해도 호불호가 강한 영화라곤 생각 못했다. 영화 초반엔 영상에서 몰입도가 있었으나, 대사에서 자꾸 어? 응?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들었다. 어색한 기운이 맴도는 대사들.. 몰입을 하기에 조금 어려움이 있었다. 그렇게 나는 점점 호불호 중 불호가 되어 갔다.

영화는 여운이 오래 남아야 제대로 몰입한 영화라고 생각한다. 지금 이 글을 쓰려고 내용을 뒤져볼 정도로 보고 잊어버렸던 영화가 되었다.

넷플릭스 1위를 찍은 정이는 아무래도 배우들의 주목도에서 나온 결과물이 아닐까 생각든다.

그래도 이 영화에서 영상은 눈을 즐겁게 한 것 같다. 미래도시를 살짝이라도 엿볼 수 있는 영화였고, 로봇과 함께 살아갈 우리의 모습이 아주 살짝은 생각해볼 수 있었던 영화.

어린 자녀가 있다면 함께 보고 이야기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영화이다.